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오늘(26일) 김병준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의 선대위 내 역할과 관련, "역할 조정 문제는 없을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 앞에서 '김 위원장의 역할 조정을 논의하나'라는 질문에 "역할이라는 게 뭐 중요한 문제에 대해 같이 협의하고 논의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답변했습니다.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총괄선대위원장직 수락의 조건 중 하나로 김 위원장의 사퇴나 보직 변경을 요구한 데 대해 '수용 불가' 입장을 거듭 밝힌 것으로 해석됐습니다.

김 위원장이 '김종인 합류'와 무관하게 활동을 개시한 것과 관련해선 "지난 월요일(22일) 최고위에서 선출됐기 때문에 오늘도 시간이 많이 지나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이 오늘 오전에 한 번 오신다고 해서 당연히 제가 뵈었다"며 "열심히 도와주신다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습니다.

김 위원장이 기자간담회를 진행한 의미에 대해서도 "일반적인 것으로 생각하시죠. 어차피 상임선대위원장이 되셨는데, 사실 진작 저도 한번 만났어야죠"라며 "당사에 방도 준비됐고, 오신 김에 기자들 다 봤으니 간단하게 간담회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윤 후보는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에 대해선 "어제도 얘기했지만, 김종인 박사님과 관련된 것에 대해 자꾸 말씀드리는 게 지금 상황에서는 별로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을 아꼈습니다.

[ 유나겸 인턴기자 / optimusyu@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