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풀무원
풀무원이 아시아브랜드가 선정한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처음으로 선정됐습니다.

풀무원은 중화권 내 권위 있는 브랜드평가기관인 아시아브랜드가 발표한 '2021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500대 브랜드 중 국내 브랜드는 24개이며, 이중 식품기업은 풀무원을 포함해 3개에 불과합니다.

아시아브랜드는 2005년 홍콩에서 설립된 브랜드평가기관으로 사업 성과와 브랜드 지명도, 매체 노출도 등을 판단해 매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 평가기관은 매년 마카오에서 중화권 유명 인사들을 초청하여 현장 시상식을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중국 본토와 근접한 하이난(해남도)에서 시상식을 진행했습니다.

풀무원은 올해 시상식에는 참여하지 않고 상패만 수여받았습니다.

풀무원은 중국 사업 성과와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확대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아시아브랜드 평가에서 500대 브랜드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풀무원은 2010년 중국 북경과 상해에 '푸메이뚜어식품'을 설립하고, 2011년부터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해 진출 10년 만인 지난해 첫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풀무원 중국법인의 최대 히트작은 간편식 스파게티입니다.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모든 조리가 완성되는 편리함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큰 장점으로 다가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두부 주력 제품의 인기와 냉동 가정간편식(HMR)도 매출을 주도했습니다.

최근에는 식물성 대체육 간식 제품,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만두와 파스타 등 지속가능식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두진우 푸메이뚜어식품 대표는 "풀무원은 매출 확대는 물론 중국 내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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