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이 올해 들어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돌파했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더 프레임은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 미술 작품이나 사진을 스크린에 띄워 액자처럼 활용할 수 있는 TV입니다.

전용 아트 구독 플랫폼 '아트 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 40여 개의 유명 박물관·미술관이 제공하는 1천500여 점의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17년 첫 출시 이후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집콕' 흐름이 장기화하면서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요구가 늘고 있고, TV를 단순히 가전제품이 아닌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인기를 끈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힌 점도 주효했습니다.

2021년형 더 프레임은 기존 대비 절반 가까이 얇아진 24.9㎜의 두께와 다양한 색상의 액자형 베젤로 공간과 조화를 한층 높였습니다.

소비자들은 화이트, 티크, 브라운 색상의 '플랫 베젤'과 화이트, 브릭레드 색상의 '챔퍼 베젤'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난 7월에는 85형 초대형 모델도 선보여 32형에서 85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모델을 갖췄습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성일경 부사장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디자인과 기능을 혁신하고 유명 미술관, 작가와의 협업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유나겸 인턴기자 / optimusyu@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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