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4억 회를 넘어섰습니다.

오늘(24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10시 32분께 유튜브 조회 수가 14억 회를 돌파했습니다.

지난 7월에 조회 수 13억 회를 넘어선 이후 약 4개월 만입니다.

BTS 뮤직비디오 가운데 14억 뷰를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2019년 4월 발표한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너'라는 존재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했습니다.


이 곡은 팝스타 할시가 피처링하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화제가 됐습니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에 오른 바 있습니다.

현재까지 BTS가 발표한 곡 가운데 억 단위의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는 총 35편입니다.

이날 14억 뷰를 넘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외에 'DNA',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각각 13억 뷰를 달성했고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와 '페이크 러브'(FAKE LOVE)의 조회 수도 10억 회를 넘었습니다.

[ 유나겸 인턴기자 / optimusyu@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