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가 오는 12월 1일부터 제품 판매가격을 평균 4.1% 인상 조정합니다.

1일부 조정되는 가격은 버거류 16종, 세트류 17종, 치킨류 12종, 디저트류 8종, 드링크류 10종 메뉴에 대해 적용되며 제품별 조정 인상 가격은 품목별 평균 200원 인상 수준입니다.

대표 단품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는 3천9백원에서 4천1백원, 세트 메뉴는 5천9백원에서 6천2백원으로 조정됩니다.


국내산 한우를 원료로 한 한우불고기버거는 단품 7천2백원에서 7천5백원 세트메뉴는 8천9백원에서 9천 2백원으로 상향 조정합니다.

이번 판매가 조정은 △최저 임금 상승 △해외 물류 대란에 따른 원자재 가격 급등 △물류 수수료 및 배달 플랫폼 수수료 인상 등 대내외 제반 비용 증가 등 경제적 비용 증가에 따른 인상 조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롯데GRS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원재료 수급 및 배달 서비스 이용률 증가가 지속 됨과 인건비 상승 등 외부 환경 위협에 따른 가맹점 수익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가맹본부로서 가맹협의회와 협의를 통해 이번 판매가 인상 조정안을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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