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대우건설 대한민국소통어워즈 공감콘텐츠 종합대상 수상.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이 지난 17일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개최된 '제14회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에서 공감 콘텐츠 종합대상과 함께 건설/아파트 브랜드 부문 인터넷 소통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습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는 디지털 효과 측정, 고객 평가 및 모니터링, FGI 및 전문가 검증을 걸쳐 고객과의 소통에 탁월한 성과를 기록한 기업 및 정부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입니다.

대우건설은 유튜브 및 SNS 등 온라인을 활용한 고객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로는 '푸르지오 라이프'와 '정대우가 간다'가 있는데, 특히 '푸르지오 라이프'는 현재 구독자가 18만 명에 달합니다.


이 밖에도 대우건설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 SNS를 통해 고객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은 고객과의 소통을 가장 중시하며, 고객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콘텐츠가 무엇인지 고민한다. 그 결과물을 유튜브와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관련 전문가, 일반인, 셀러브리티, 브랜드 캐릭터 등 다양한 화자를 활용해 고급정보와 재미있는 이야기를 친근하고 공감이 가도록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현연수 기자 / ephalon@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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