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3대 시상식으로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1 American Music Awards. AMA)에서 BTS가 3년 연속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Favorite Pop Duo or Group)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해당 부문에서는 AJR, 글래스 애니멀즈, 마룬5, 실크 소닉(브루노 마스, 앤더슨 팩) 등과 경쟁했습니다.

BTS는 오늘(22일) 오전 10시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개최된 ‘2021 AMA’에 참석했습니다.

BTS는 '페이보릿 팝 듀오 오어 그룹' 수상자로 호명되자 아미(방탄소년단 팬)를 향해 "당신들이 우리의 우주"라고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 BTS는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Artist of the Year)와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Favorite Pop Duo or Group), ‘페이보릿 팝송’(Favorite Pop Song/Butter) 등 3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특히‘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후보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자 아시아 가수 중에서도 최초이기에 많은 관심이 모입니다.

이번 시상식에서 BTS는 퍼포먼스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날 BTS는 영국 출신 밴드 콜드플레이와 함께 지난 9월 발표한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를 부를 예정입니다.

한편,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는 미국 ABC TV가 생중계하고, 국내에서는 OTT 왓챠에서 생중계됩니다.

[ 임정화 인턴기자 / limj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