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재)한국인정지원센터 윤상재 대표, (사)K-뷰티산업협회 장창남 회장
재단법인 한국인정지원센터(KAB)와 사단법인 K-뷰티산업협회는 지난 18일 한국인정지원센터에서 ISO/IEC 17024 K-뷰티 자격인증과 관련한 인정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K-뷰티산업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으로 K-뷰티 산업의 통상교역을 주요 목적으로 하며 화장품, 의료/미용기기, 건강식품, 의료관광업 등을 기반으로 K-뷰티관리사, K-뷰티전문지도자, K-뷰티인플루언서, K-뷰티크리에이티브, K-뷰티e비즈니스, K-뷰티산업관리사 등 6가지 등록 민간자격증을 보유하고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렇듯 K-뷰티산업협회는 최근 K-뷰티 세계화을 선포하고 K-뷰티 교육 표준화에 힘을 쓰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각 뷰티 분야의 전문가와 종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을 둔 ISO 국제표준화기구에게 국제적 뷰티산업의 방향성을 질의하여 ISO/IEC 17024 K-뷰티 표준화에 긍정적 동의를 받아내고, 대한민국 유일한 인정기구인 한국인정지원센터(KAB)를 통하여 ISO 17024 요구사항에 따라 K-뷰티의 4가지 스킴(피부, 메이크업, 헤어, 네일아트)을 인정받았다는 설명입니다.


K-뷰티산업협회는 ‘K-뷰티’의 세계 표준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자 한국 NCS (국가직무능력표준)를 참고하여 ISO 17024 K-뷰티 교과 과목 교재를 제작하였고, 각 뷰티 분야의 교수진 및 전문가 협회 및 단체들의 의견 수렴과 검수를 통하여, ISO 17024 K-뷰티 교재를 전국 서점에 출판한다는 계획입니다. 앞으로 ‘K-뷰티’가 세계 뷰티현장 속 양질의 교육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입니다.

KAB윤상재 대표는 “자격인증기관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17024에 따라 국내 뷰티 분야의 자격인증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짐으로써 국제적으로 자격인증 절차의 투명성 및 신뢰성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K-뷰티산업협회 장창남 회장은 “ISO 17024 K-뷰티 개인자격인증기준에 합당한 글로벌 K-뷰티 프로그램을 더욱더 발굴하고, 전 세계 뷰티 종사자들과 K-뷰티월드컵을 개최하여 K-뷰티가 오랫동안 세계 여러 나라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큰 뜻을 피력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