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히트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3억건을 넘어섰습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이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전날 오후 10시 51분께 13억건을 넘어섰습니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3억건을 기록한 것은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통산 세 번째입니다.


'다이너마이트'는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노래입니다. 한국인 가수 최초로 미국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쓰기도 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보유한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수는 총 35편에 이릅니다.

[유재준 기자]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