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와 손잡고 미디어 커머스 강화에 나섭니다.

오늘(18일) 롯데홈쇼핑은 전날 초록뱀미디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50억 원을 직접 투자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초록뱀미디어는드라마 '펜트하우스' 등을 기획한 제작사입니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투자를 통해 앞으로 초록뱀미디어가 추진하는 드라마에 공동 투자하고 제작을 지원하게 됩니다.


웹툰이나 웹소설 판권 개발과 투자에도 적극 나섭니다.

또 롯데홈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드라마·예능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채널 '엘플레이'를 론칭하고 내년에는 유명인을 활용한 '셀럽 커뮤니티' 플랫폼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초록뱀미디어 계열사 소속 아티스트와 연계한 콘텐츠도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롯데홈쇼핑은 초록뱀미디어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플랫폼을 확장하고 신규 사업 발굴에도 힘을 쏟을 방침입니다.

[ 임정화 인턴기자 / limj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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