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가 'YouTube Works Awards 2021'에서 '베스트 YouTube 브랜딩 캠페인: Full funnel 부문'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파운트는 지난 4월, 앱의 주요 고객인 2030 세대로부터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변요한과 함께 투자가 어렵고 두려워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 자신만의 신념 없이 소문에 휩쓸려 투자하는 사람들에게 'I'm FOUNT, thank you'를 캐치프레이즈로 어드바이저(Advisor)로써의 인공지능 투자 솔루션을 제시하는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유튜브웍스는 구글에서 주관하는 광고시상식으로, 올해는 특히 지속되는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업계에서 괄목할만한 비즈니스 성과를 보여준 수많은 YouTube 캠페인 사례가 출품됐습니다.


7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 서류 및 예선 심사를 통해 총 23개의 출품작이 수상 후보작에 진출했으며, 파운트는 7개의 어워드 카테고리 중 '베스트 YouTube 브랜딩 캠페인: Full funnel 부문'에서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Full funnel 부문'은 유튜브를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직접적인 소비자 액션으로의 전환까지를 효과적으로 연계한 캠페인을 선정하는 카테고리입니다.

이 부문의 경우 온라인 상에서 직접적인 전환 추적을 진행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된 App 기반의 금융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김용갑 기자 / gap@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