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6일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한 ‘2021 나눔 유공자 포상식’모금 부문 최우수 민간 단체상을 수상했다. (사진=의왕시 제공)
[의왕=매일경제TV] 경기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제(16일)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한 ‘2021 나눔 유공자 포상식’모금 부문 최우수 민간 단체상을 수상했습니다.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 한 해 모금 실적 등에 대한 종합 평가에서 이웃사랑 실천을 통한 지역사회복지 발전과 나눔 문화 기반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협의체는 그동안 모금 활성화를 위해 의왕시 백운호수 및 왕송호수 일대 착한가게 가입을 독려하고, 1004나눔 활동사업으로 적극적인 모금 활동을 펼쳐 올해 9000만 원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에어컨,냉풍기 및 특별식 지원, 복지사각지대 발굴, 저소득층 장학금 지원, 복지관 시설 수리비용 지원 등 다양한 배분사업을 진행하고, 지역 봉사단체와 지역주민 등 민관이 적극 협력해 나눔 문화 전파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섰습니다.

박승우 의왕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각 계 단체 및 시설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모금 활동을 펼쳐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강인묵 기자 / mkkim@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