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고령 소비자 이동전화서비스 관련 피해 해마다 증가"

한국소비자원이 고령 소비자의 이동전화서비스 관련 피해가 해마다 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오늘(16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올해 8월까지 접수된 만 65세 이상 소비자들의 이동전화 서비스 관련 피해 구제 신청은 총 437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연도별로는 2019년 143건, 2020년 157건, 올해 들어 8월까지 137건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전체 연령대에서 고령 소비자가 차지하는 비율은 2019년 12.6%에서 올해 8월까지 15%로 높아졌습니다.

[ 이호준 기자 / nadahojun@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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