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바이오센터, '첨단바이오의약품 비임상ㆍ품질시험 전문교육' 운영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사진=경과원 제공)
[수원=매일경제TV]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오늘(10일) 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2021년도 첨단바이오의약품 비임상ㆍ품질시험 전문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첨단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과 평가를 담당하는 기업·기관 소속 연구원의 비임상시험 분야 전문성강화를 위해 추진된 것으로,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세포유전자치료제과에서 주최하고 경과원 바이오센터가 주관했습니다.

교육은 ‘유세포분석법 이론 교육 및 분석기술 실습’이라는 주제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교육 효과를 높였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예방수칙을 준수해 운영됐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은 ▲첨단바이오의약품 허가심사 체계 ▲유세포분석법을 활용한 세포ㆍ유전자치료제의 분석 이론 ▲유세포분석법의 밸리데이션 ▲유세포분석법 설계방법 및 유의사항 ▲검체준비 및 전처리 ▲유세포분석 ▲시험결과 분석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종석 바이오센터장은 “이번 전문교육을 통해 관련분야 담당자들의 규제시스템과 법적· 과학적 규제기준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바이오 기업들의 연구개발 및 평가 진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과원은 바이오센터가 보유한 첨단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바이오기업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인프라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손세준 기자 / mksseju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