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DL이 다양한 기업 내부 소스를 기반으로 트렌디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4일, DL이 내놓은 영상 콘텐츠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3명의 아티스트들과 콜라보 작업을 통해 기업 로고(CI)와 사업영역을 크리에이티브한 감성으로 표현했습니다.

DL은 고정관념을 깨고 아티스트의 시각으로 새롭게 재해석된 로고 아트웍을 통해 위트있고, 유니크한 감성의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영상 길이 또한 30초 내외의 짧은 형태로 최근 광고 및 홍보 영상들이 수 분 단위로 점점 길어지는 추세에서 탈피했습니다.

바이럴 방식 또한 차별화를 시도하여, TV 광고를 중심으로 온라인 매체를 서브로 활용하는 일반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100% 온라인을 통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DL 관계자는 "예상 가능한 스토리, 빅모델이 등장하는 광고가 아니라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한 크리에이티브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찾아보고 자발적인 팬덤이 생길 수 있는 콘텐츠로 접근했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유튜브에 공개한 해당 영상은 1주일 만에 조회수 약 400만을 돌파했습니다.


DL은 기업 로고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CI를 표현하는 내부 행사를 진행하며, 수상작 중심으로 신규 콘텐츠를 구성 중입니다.

이 행사에는 CI를 크리에이티브한 방식으로 표현한 수 백 점의 작품들이 응모되었으며, 내부 임직원 약 5천 명이 투표에 참여하며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DL은 외부적으로는 전 세대의 소비자를 아우르며 공감의 폭을 넓혀 나가는 것은 물론, 내부적으로는 임직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새롭게 변화하는 DL의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부합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브랜드 외연 확장에 나설 예정입니다.

올해 지주사 체제로 출범한 DL은 CI는 물론 비전과 그룹 아이덴티티를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글로벌 디벨로퍼로의 도약을 선언했습니다.

특히, DL의 철학을 담고 있는 CI는 세상의 기본을 이루는 다양한 요소들로 도시와 도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온 DL의 업적과 정체성을 여러 가지 모양의 블록들로 표현했습니다.

차별화된 디자인 언어를 통해 새로운 그룹 CI를 선보이며 글로벌 3대 어워드인 독일 레드닷과 미국 IDEA에서 2관왕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대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DL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이성민 기자 / smlee@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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