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매일경제TV] 경기 가평군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에서는 가평군 축제 현장에서 사용될 새로운 축제요리를 개발하기 위해 ‘보다 맛있게! 보다 빠르게! 보다 즐겁게!’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신개념 요리 축제 '2021 축제푸드올림픽'을 개최합니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다양한 활동들로 여가시간을 보내며 삶의 밸런스를 위해 잘 먹고, 잘 사는 방법에 대한 관심들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가평군은 가족, 친구, 동료 등 누구든 자연스럽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축제푸드’를 콘셉트로 경연대회를 비롯,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축제푸드올림픽은 박성기 가평군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장의 채화식으로 즐거운 축제의 서막을 올렸습니다.

특별 제작된 성화봉은 이번 경연대회에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송훈, 박준우, 이원일 등 해당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과 함께 대중에게 인정받은 전문가들이 푸드 성화봉송 릴레이로 함께 어울리는 올림픽의 가치를 직접 실현할 전망입니다.

송훈, 박준우, 이원일로 이뤄진 심사위원 셰프 군단은 본격적인 캠핑철을 맞아 다양한 먹거리들을 즐기는 캠핑족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가평의 먹거리를 활용해달라는 부탁도 잊지 않았습니다.


또 유튜버 심방골주부는 영상을 통한 축제푸드올림픽은 뉴노멀 시대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라며 나만의 레시피를 영상으로 남겨보고 모두와 공유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통해 밀키트 제작까지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월드푸드올림과 우리동네 숨은고수 시리즈를 통해 가평의 특산물인 잣, 포도, 조청, 개복숭아 등을 재배하는 지역민을 소개하고 유명 셰프들의 월드푸드 레시피와 가평의 숨은 요리 고수들의 레시피들을 온라인 플랫폼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는 어디서 누구든 가평에 대해 알고 음식으로 다수의 사람들이 함께 즐기며 직접 경연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 스스로 이슈를 제공하는 창작자로 전환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2021 축제푸드올림픽' 1차 심사는 온라인 접수를 통해 오는 11월21일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2월7일 본선은 대면으로 가평에서 진행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국민이 즐기는 축제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 염기환 기자 / mkyg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