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 앞 오션 스트리트 복합몰


'이비자 가든' 투시도 (사진=도원레이크 제공)
[시흥=매일경제TV] 해양레저복합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시화 MTV에 복합상업시설이 공급됩니다.

도원레이크는 경기 시흥시 시화 MTV 조성사업부지 내 주차장용지 6블록에서 ‘이비자 가든’ 을 분양 중입니다.

연면적 약 3만5000㎡에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로, 근린생활시설과 주차시설 등으로 구성됩니다. 스페인 유명 관광지인 ‘이비자 섬’ 을 콘셉트로 한 이색적인 상업시설로 구현됩니다.

시화 MTV는 첨단 해양레저복합단지로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 가 위치해 있고, 마리나시설·아쿠아펫랜드·해양생태과학관·오션스트리트몰·키즈파크 등 관광 인프라 개발도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인근 대부도·오이도·연꽃테마파크 등 서해안 관광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매머드급 관광클러스터를 구축할 전망입니다.

‘이비자 가든’ 은 시화 MTV 내 허브 입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웨이브파크의 연간 방문객만 3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고, 메인도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장 및 광장 산책로에서의 자연스러운 진출입이 용이해 유동인구 흡수에도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시화 MTV 내 6800여 가구를 포함, 인근 송도신도시·배곧신도시·송산그린시티 거주수요 20만 여 가구와 시화·반월 국가산업단지 등 종사자 약 32만명이 잠재수요로 거론됩니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이 지근거리에 있어 서울 및 수도권 각지에서 이동이 쉽고,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또 895대 규모의 초대형 주차장을 조성해 주차 편의를 극대화했습니다.

‘이비자 가든’ 은 맞춤형 MD 구성도 선보입니다. 1층 오션뷰 공간은 카페거리로 조성하고, 비오션뷰 공간은 해외 관광객을 위해 세계 각국의 특색있는 F&B 등의 업종 유치를 추진 중입니다. 상층부에는 오락실·VR체험존·실내야구장·스크린골프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탁 트인 개방감을 누릴 수 있는 옥상 루프탑 공간을 설치해 바다와 웨이브파크 조망이 모두 가능한 점을 활용, 라운지바를 유치할 방침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시화 MTV 내 관광 인프라 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인 가운데, 신규 공급되는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며 “웨이브파크가 바로 앞에 위치한 핵심 입지인데다, 스페인의 이비자 섬을 모티브로 한 이색적인 설계 등을 두루 선보이는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 손세준 기자 / mksseju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