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초고액 자산가 대상의 가문 자산관리 서비스 '프리미어 블루 패밀리 오피스(Premier Blue Family Office)'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프리미어 블루 패밀리 오피스는 NH투자증권의 우수고객과 그 가문의 복합적인 문제에 대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단편적인 컨설팅 혹은 상품 영업에 그치지 않고 가문의 품격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공급한다는 설명입니다.
극소수의 우수고객을 위한 서비스인 만큼, NH투자증권 예탁자산 100억 원 이상 고객 중 당사에서 초청한 고객에게만 가입 자격이 주어집니다.
해당 서비스 가입 고객은 기관투자자 자격에 준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통상 유망 비상장 주식 또는 전환사채 등은 개인이 투자하기 어려운 구조적 한계점이 있었지만, 프리미어 블루 패밀리 오피스 고객은 연기금 급의 대형 기관투자자에게만 제공됐던 IB 딜 상품 투자, OCIO(외부위탁운용관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NH투자증권은 패밀리오피스 서비스의 일환으로 분야별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자문위원회(Advisory Committee)를 운영해 각종 컨설팅에 있어서도 최우선순위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 수요에 따라 한 명의 고객만을 위한 전담팀을 결성해 연속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자금 조달 또는 인수·합병과 관련한 IB 딜 자문 서비스, 기업 경영권 승계 또는 사업 매각을 동반한 자산 승계 컨설팅에 있어서도 전담팀을 배정받아 완성형 솔루션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NH투자증권 측 설명입니다.
이재경 NH투자증권 프리미어 블루 본부 전무는 "프리미어 블루 패밀리 오피스는 NH투자증권의 핵심역량이 결집 된 서비스"라며 "우수 고객과의 깊이 있는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이를 기반으로 초고액자산가 대상 영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