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건이 넘는 스타트업 투자경험과 페이팔, 플러그앤플레이, 골드만삭스 등 유수의 대규모 VC 등을 포함 약 3,000개 이상의 투자사 네트워킹을 보유한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인 미국 뉴칩(Newchip)사가 피노맥스를 지원기업으로 선정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메디컬 AI 전문 스타트업 ‘피노맥스’(대표 김한석)가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인 미국 뉴칩(NewChip)사가 추진하는 ‘NewChip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지원 기업으로 선정돼, 창업 초기부터 미국 및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육성 프로그램에 들어갔다고 18일 밝혔습니다.

'NewChip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고 유망한 스타트업을 심사해 프로그램 지원 기업을 선정합니다.


피노맥스는 NewChip의 심사역들과 선정 심사위원들에게 의료 영상 AI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글로벌 의료 영상 시장에 기여하는 선도적인 사업모델의 가능성을 인정받아 최종 선정됐습니다.

김한석 피노맥스 대표는 “뉴칩의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매 접수 시마다 1,400개 이상 전 세계 스타트업이 본 프로그램에 지원하며 이 중 심사를 거쳐 10% 미만의 기업만이 선정된다"면서 "피노맥스 비즈니스 모델을 글로벌화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피노맥스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FDA 인허가 프로세스를 진행하면서 시카고에 미국 지사를 설립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