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는 뉴노멀 시대의 맞춤형 투자상품인 '힙합랩'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힙합랩'은 유행을 이끌어가는 'Hip(힙)'과 모으다 의미를 가진 '合(합)'을 결합한 상품입니다.

기존 언택트, 친환경, 미래차 등 코로나 수혜 테마는 물론 위드 코로나 시대의 유망 테마인 리오프닝 등 변화하는 투자 기회와 환경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하나금융투자는 시의적절하게 유망 테마를 선정해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단기 유망 종목도 포트폴리오에 반영하는 등 시장 변화를 빠르게 적용해 상품을 운용하는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힙합랩은 글로벌 상품과 국내 전용 상품 2종으로 출시됐습니다.


하나금융투자의 해외주식운용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해외 전용 상품과 국내 유망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전용상품이 있습니다.

더불어 적립식 투자의 이점을 활용해 개별 종목 관점에서 유망 종목을 적립해 나가는 '모으기랩'도 선보였습니다.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와 협업해 각종 글로벌 기업의 분석을 받아 투자하는 해외 전용 상품과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전용 두 가지 상품으로 출시됐습니다.

권창진 하나금융투자 랩운용팀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힙합랩과 모으기랩을 출시하게 됐다"며 "투자자가 필요로 하고 투자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제공하는 증권사로 하나금융투자가 떠오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설명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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