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과학학술단체연합회는 건강보험연구원, 국민연금연구원,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이화여대 연령통합고령사회연구소와 공동 주최로 노인의 날(10월 2일) 기념 2021년 학술심포지움을 개최합니다.

이번 학술심포지엄의 주제는 "WHO 건강노화 10년: 한국 아젠다"입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노인과학학술단체연합회와 회원학회인 한국노년학회, 대한노인병학회, 한국노화학회, 대한노인정신의학회, 한국노인간호학회, 한국장기요양학회와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며,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가 후원합니다.

이번 학술심포지엄에서는 원영희 연합회 회장의 개회사와 공동주최기관인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김미곤 원장, 건강보험연구원의 이해종 원장, 이화여대 연령통합고령사회연구소 정순둘 교수의 인사말과 양성일 보건복지부 1차관의 축사가 있습니다.

이어서 원장원 경희대 의대 교수가 '건강노화, 전지구적 보건사업과 도전'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합니다.

원영희 회장은 "노인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학술심포지움을 통해 WHO 건강노화(2021~2030)에 대한 정보를 보다 많은 연구자들과 정책 담당자들이 공유하고, 국제 표준을 참고하되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연구 및 정책 아젠다가 도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국노인과학학술단체연합회는 이번 심포지엄에서 나오는 논의가 다양한 분야의 연구와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 현연수 기자 / ephalo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