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혁신 기업 아토스터디

Q. 아토스터디, 어떤 회사인가?
A. 독서실 브랜드 '그린램프라이브러리' 운영

Q. 본사 직영으로 운영하는 이유는?
A. 목표 위해서 프랜차이즈 보다 직영형태가 필수 선택
A. 독서실 플랫폼 혁신으로 공부문화 개선 목표
A. 공부하는 사람들의 특성·니즈는 계속 변화
A. 끊임없는 변화와 발전 위해 직영형태 선택
A. 그린램프라이브러리만의 차별성 강화

Q. '그린램프라이버리'의 혁신은?
A. 올바른 공부 위해서는 '학'과 '습'의 균형 필수
A. 현재 한국사회는 '배움과 익힘'의 균형 깨져있어
A. 공부의 결과 보다는 '익힘의 과정'에 집중
A. 익힘의 과정은 배움보다 더 많은 의지 필요
A. 익힘의 과정의 기초 지표인 '공부시간 측정'
A. '게이미피케이션 기법' 결합

Q. 혁신적 학습동기 부여 서비스란?
A. 게임처럼 공부시간을 쌓으면 레벨 상승
A. 미션을 하나씩 깨며 자기주도학습 습관 설계
A. 실시간 순위 대형화면에 띄워 동기부여
A. 시기적 특성 고려한 공부시간 이벤트
A.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동기부여 서비스 제공
A. 포인트 적립 통해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 가능

Q. 이용자들에게 어떤 변화 나타나고 있나?
A. 회원들의 학습시간 증가가 눈에 띄는 변화
A. 2015년 회원들의 월 평균 학습시간은 87시간
A. 현재 월 평균 학습시간 131시간…50% 이상 증가
A. 학생들의 학업 성과도 크게 개선
A. 2021년 상위권 대학 합격률 전년대비 약 3.5배 증가

Q. 아토스터디의 목표는?
A. 공부 문화 개선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

매경이코노미 박수호 기자&아토스터디 이동준 대표 by 매일경제TV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