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 – 컨슈머인사이트,스마트관광도시 지수 연구개발 협력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연구소와 컨슈머인사이트가 업무협약을 맺고 스마트관광 및 융복합 데이터 연구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경희대의 스마트관광 연구 역량과 컨슈머인사이트가 보유한 여행관광 조사 경험 및 데이터를 결합해 스마트관광도시의 구현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는 2013년 설립 이후 스마트관광 도시 관련 연구와 정책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연구재단 사회과학연구지원사업(SSK) 대형 단계에 선정됐다. 또한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스마트관광원은 STEP이라는 새로운 학과명으로 일반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신설하여 '관광학 박사'와 '호스피탈리티경영학 박사'를 취득할 수 있으며, 관광과 호스피탈리티 분야의 ICT 융합형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플랫폼으로 올해 4단계(2020-2027) 총 7년간 52억원 BK21사업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김진국 컨슈머인사이트 대표(왼쪽)와 정남호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장이 7일 서울 논현동 컨슈머인사이트 사옥에서 스마트관광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여행/관광분야 소비자 기획조사를 2015년부터 운영해 온 국내유일의 여행전문 리서치 회사이자, 빅데이터와 서베이데이터를 개인수준에서 매칭해 분석하는 스마트 데이터 개발과 분석의 업체이다.

정남호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연구소 소장은 양 기관의 협업을 ‘스마트관광도시’ 연구와 구현에 획기적인 진전을 이루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