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웰컴 투 해외주재원의 세계 :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리드하라

한국경제에 위기가 올 때마다 무역과 통상은 늘 위기 탈출의 주역으로서 제 역할을 해냈다. IMF 외환위기와 글로벌 금융위기 때가 그랬다. 그 어느 나라와 비교하더라도 한국경제의 회복세가 빨랐는데, 그 이면에는 전 세계 무역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뛰었던 우리 주재원들의 땀과 열정, 그리고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을 스피드와 도전정신이 있었다. 전 세계가 코로나 바이러스의 습격에서 자유로운 이동을 제한받고 있는 지금, 대한민국은 무역 현장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그들의 열정과 헌신을 소환하고 있다.

와이에치미디어가 KOTRA 해외관장 출신 저자가 이야기하는 해외주재원 성공 가이드북, [웰컴 투 해외주재원의 세계 - 어떻게 최고의 주재원이 될 것인가]를 발간했다. 30년 직장 커리어의 절반을 해외주재원으로 보낸 코트라 현직 구성원이 쓴 최초의 해외주재원 지침서다.

저자인 장수영 작가는 1992년부터 현재까지 KOTRA에서 근무하고 있다. 1998년 프랑스 파리를 시작으로 터키 이스탄불, 다시 파리에서 주재원으로 근무했다. 그 후 뉴질랜드 오클랜드무역관장, 최근에는 이탈리아 밀라노무역관장을 역임했다. 해외에서 주재원들을 지원하고, 그들과 함께 활동하면서 우리나라 주재원 제도와 주재원의 역할에 관심을 가졌으며, 현재는 최고의 해외주재원이 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또한 남은 커리어의 시기를 그가 경험한 것들을 나누고 보태는 데 일조할 꿈을 꾸고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