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순균 강남구청장 "제주도 방문 확진자 모녀는 선의의 피해자" 발언 사과

코로나19 증상이 나타난 뒤에 제주도 여행을 한 모녀를 두고 '선의의 피해자'라고 두둔한 바 있는 정순균 서울 강남구청장이 사과했습니다.

정 구청장은 지난 29일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최근 제주도 방문 모녀 확진자와 관련한 저의 발언이 진의와 전혀 다르게 논란이 되고, 제주도민을 비롯한 국민과 강남구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데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여러분의 말씀과 지적을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더 철저히 임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심기일전해서 강남구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해외 입국자 유입이 가장 많은 강남구에서의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예방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강남구 거주자인 19세 미국 유학생과 52세 모친은 지난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0일부터 4박 5일간 제주도를 여행했습니다.

이에 강남구 모녀를 두고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정 구청장은 지난 27일 입장문을 내 "강남구가 미국 유학생들에게 자가격리를 당부한 것은 24일부터였다"며 "이들은 선의의 피해자"라고 옹호해 논란을 키운 바 있습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