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새해 가장 많이 세우는 계획 중 하나가 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많은 비용이 든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돈 안들이고 요요현상 없이 다이어트 하는 법, 서정윤 기자가 소개합니다.


【 기자 】
금식을 통해 짧은 기간 안에 체중을 감량하면 영양 불균형과 함께 빠졌던 체중이 원래대로 돌아오는 ‘요요현상’이 올 수 있습니다.

요요현상을 피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려면 꾸준한 운동을 통해 근육량은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인터뷰 : 아놀드 홍 / 헬스트레이너
- "근육량이 높으면 기초대사량이 올라가기 때문에 똑같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뀝니다. 미적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운동이 중요하다는 걸 알지만 헬스장, 개인 트레이너 등 비싼 비용이 부담입니다.

만만치 않은 비용이 고민이라면 재능기부 프로젝트 100일간의 약속, 국민체력 100 운동처방 등 다양한 무료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 인터뷰 : 오솔비 / 대학생
- "100일간의 약속 26기 출신이고 100일 동안 20kg 정도 감량 했어요. 10년 동안 다이어트를 하면서 PT비용이 너무 비싸서 헬스장 가는 것도 만만치 않았는데, 100일 동안 무료로 몸을 만들 수 있다는게 좋았습니다. 단체로 하다보니 옆사람이 좋아지면 자극도 받고 내가 무너질 때 의지도 되고 단체운동의 효과를 많이 봤습니다."

다이어트 프로그램 참여는 비용이 들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실천을 위한 또 하나의 다짐과 약속이 될 수 있습니다.

매경헬스 서정윤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