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고객이 제출해야 하는 각종 증빙서류를 기관에 방문하지 않고 한 번에 발급할 수 있는 증빙자료 무방문 제출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시스템이 도입되면 고객은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에서 자료 제출에 동의만 하면 세무서 등 기관 방문 없이 관련 서류를 간편하게 제출하고 대출, 예금·펀드 신규, 신용평가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발급 가능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등 37종입니다.
앞서 신한은행은 한국기업데이터㈜와 제휴를 맺고 이 같은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해당 시스템은 소공동 금융센터 등 3개 영업점에서 시범 운영한 후 오는 17일 전 영업점에 전면 도입할 예정입니다.
[정영석 기자/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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