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는 자사의 휘발유 브랜드인 'SK엔크린'이 한국능률협회 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휘발유 부문 19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SK에너지 측은 "지속적인 품질 개선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시행한 결과"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최근 SK에너지는 SK주유소와 충전소에서 OK캐쉬백 3천 포인트 이상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사용 포인트 대비 8배에 해당하는 상품을 증정하는 '3천포인트 특권' 등 차별화된 고객 지향 마케팅을 시행했으며, 생활용품 외에도 블록장난감 등은 실제로 매 회 행사마다 조기 완판되며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이 외에도 SK에너지는 국내 전 카드사와 제휴하여 다양한 주유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대 리터당 400원 할인이라는 주유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SK Oil 400 우리카드', 최근 출시하여 최대 리터당 300원 주유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OIL KING SK롯데카드' 등 에너지 기업 중 가장 큰 할인혜택과 폭넓은 라인업으로 주유고객에게 다양한 선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SK에너지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기 위해 기존 제휴카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타 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주유고객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장남식 기자/jns1004@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