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글로벌 비대면 경쟁력 강화와 해외 플랫폼 사업 제휴 확대를 위해 인터넷·모바일 뱅킨을 통합한 글로벌 위비뱅크 플랫폼 서비스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글로벌 위비뱅크 플랫폼'은 우리은행의 중장기적 글로벌 진출전략에 맞춰, 지역별 특성에 따라 변경·적용이 용이한 '개방형'과 신속한 해외확산을 고려한 '공통플랫폼'을 특징으로 구축했으며, 기본적으로 '위비뱅크' '위비상담' '한류콘텐츠'로 구성됐습니다.
'위비뱅크'는 모바일통장, 모바일페이, 해외송금, 대출 등 금융서비스를 '위비상담'은 예/적금, 대출, 환전/송금, 수출입 등 현지 영업점과 연계하여 접수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은행은 현지 다른 업종과 업무제휴하여 간편송금, 우수기업 임직원대출(PPL), 자동차금융, 보험상품 등 국가별 특화모델을 지속 개발해 탑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대상국가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브라질, UAE, 호주, 미국 등 21개나라로, 영어, 아랍어, 중국어, 인니어, 일본어 등 12개 국어를 지원합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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