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관찰] SK네트웍스 (9) 특징분석 - 전희승 MBN골드 전문가, 권희수 KTB투자증권 압구정지점 연구원

■ 방송 : M머니 운수대통 (오후 3시 30분 ~ 5시 30분)
■ 진행 : 이창진 앵커
■ 출연 : 권희수 KTB투자증권 연구원, 전희승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M머니에서 하나의 종목을 선정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SK네트웍스입니다. 두 분과 함께 특징 분석 해보겠습니다.

SK네트웍스 최근 주가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해외 프로젝트가 지연되고 경영진이 변경되는 등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장에서 가격은 7,610원으로 마감하며 어제보다 0.65% 하락한 모습 보여줬습니다.

먼저, 권희수 연구원의 의견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권희수 연구원 】
일단 SK네트웍스의 주가 흐름이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이것은 실적이 주가에 반영됐다는 뜻입니다.

SK네트웍스는 물류능력 경쟁력을 바탕으로 석유제품을 중심으로 에너지 유통사업, 정보통신 유통사업, 무역 및 자원 개발 사업, 글로벌 패션브랜드, 호텔 등의 여러 가지 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 확장 모습은 굉장히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12년 4분기 실적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비슷한 흐름을 보였지만, 순이익이 적자전환되어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엔 브라질 철광석 프로젝트(EK&P)와 같은 상승모멘텀을 줄 수 있는 이슈들은 충분히 있습니다. 현재는 저평가 구간이지만, 장기평선이 내려오는 추세인데, 이 구간인 9,000원을 목표가로 보겠습니다.


【 앵커멘트 】
전희승 전문가는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 전희승 전문가 】
SK네트웍스는 종합상사의 느낌이 강합니다. 유통, 주유소, 패션, 워커힐 호텔까지 투자를 하고 있는데, 분기별로 매출이 증가했지만, 판관비가 증가하여 영업이익의 마진이 축소됐습니다.

현재, 주가가 상승을 짓누르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브라질 프로젝트인 MMX PORT X 공사가 1분기에서 4분기로 지연됐기 때문에 투자이익 관련부분에서 악재인 점 유념하셔야 합니다.

기간 조정이 더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아직은 투자 지양하는 편이 나아보입니다.


【 앵커멘트 】
이렇게 해서 SK네트웍스 특징 분석해보았습니다. 두 분 의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