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이번 순서는 Mmoney 집중관찰 종목 분석해보는 시간인데요.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와 전화연결 되어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최영동 】
안녕하십니까.

【 앵커멘트 】
네. 오늘의 집중관찰 종목은 '매일유업'이죠. 급등 이후에 숨고르기 국면이 진행되는 모습인데. 어떻게 보십니까?

【 최영동 】
'매일유업'은 최근 들어서 다시 한 번 급등하는 흐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를 의미 있게 보는 종목 중에 하나가 되겠습니다.

동사는 낙농제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국내 대표적 기업인데요. 최근 동사가 생산하는 분유제품의 중국향 수출 증가와 이로 인한 실적개선 효과에 힘입어 작년 한해 큰 폭의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작년 실적을 되짚어 보겠는데요. 2011년 순이익이 40억에서 2012년 160억 원으로의 성장을 보여주는 등 유의미한 수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2013년 역시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상당히 높을 것으로 사료되는데요. 그 이유는 두 가지 정도로 정리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로는 주요제품인 분유 시장 점유율 하락이 2012년 기점으로 회복되었다, 라는 점을 꼽을 수 있겠고요.

두 번째는 중국향 분유 수출액 역시 2012년에 이어 성장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한다는 것입니다. 중국 내수시장에 따른 2~3급 도시로의 신규판매처 확대 등 우호적인 대외여건 개선이 주는 동사의 성장 모멘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따라서 동사 내 원가율과 가장 높은 수익성을 보여주는 분유부문의 실적성장은 영업 레버리지로 이어질 가능성이 상당히 높겠습니다. 또한 이는 2013년의 주가 상승 원동력이 될 가능성이 크겠고요. 2013년 추정이익 대비 여전히 저평가 상태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현재의 가격대에서 추가적인 상승도 노려볼 수 있는 가격대이겠죠.

그러므로 단기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도 관심을 가져볼 수 있는 종목이 되겠습니다.

【 앵커멘트 】
네, '매일유업'에 대해서 긍정적인 전망 짚어주셨는데요. 지금 2% 상승한 32,8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였습니다. 고맙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