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카드가 신한 SOL페이를 통해 지난 1년간 218건의 보이스피싱을 사전 탐지해 약 35억 원의 고객 피해를 막았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신한쏠페이에는 원격제어 앱, 위변조 앱 등 악성앱과 스미싱을 탐지할 수 있는 '피싱아이즈' 인앱이 탑재되어있으며, 신한쏠페이가 켜져있지 않아도 작동합니다.
신한카드는 이를 FDS(이상거래탐지시스템, Fraud Detection System)로 활용해 고객에게 위험 상황임을 안내해 금융 피해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피싱아이즈'는 신한카드와 금융솔루션 전문기업 인피니그루가 함께 개발한 보이스피싱 예방 앱(APP)이며, 인피니그루는 신한카드의 사내벤처 및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인 '아임벤처스(I'm Ventures)'에서 시작된 스타트업입니다.
이밖에도 신한카드는 스마트폰에 악성 앱이 탐지되면 본인 및 연결된 가족에게 알려주는 '가족 피싱 지킴이'와 시니어 고객 대상 의심거래를 사전에 탐지하고, 피해발생시 이를 지원하는 '신한 SOL이 지켜드림' 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 중입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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