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이용 FAQ

자주 질문하시는 내용들을 찾아 보고 내용이 없을 경우 1:1 문의를 이용해주세요

  • Q VOD 방송이 보이지 않고 검은 화면만 나옵니다.
  • A
    1.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도구 → 인터넷 옵션 을 선택합니다.
    2. 연결을 선택하신 후 LAN 설정을 클릭합니다.
    3. ADSL 사용하시는 경우, '자동으로 설정 검색'을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프록시 서버사용'의 체크박스의 체크를 해제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Q 동영상 연결 에러가 발생합니다.
  • A

    매일경제TV의 서비스는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 업데이트>

    - Google Chrome : https://www.google.com/chrome/

    - Internet Explorer Edge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internet-explorer.aspx


    ▶ Internet Explorer Flash Player 사용 중단 안내

    Adobe사의 Flash Player의 지원이 중단됨에 따라 더 이상 Flash Player를 통한 동영상 재생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Flash Player의 지원 중단은 모든 동영상 서비스에 해당되는 내용으로 매일경제TV의 서비스에서만 중단되는 것이 아닙니다.


    <브라우저 캐시 삭제>

    아래 안내된 방법을 참고하여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한 후 재이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Chrome]

    - 크롬 브라우저 메뉴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 왼쪽 메뉴의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을 선택합니다.

    - '개인정보 및 보안'의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선택합니다.

    - '기간'을 '전체 기간'으로 선택하고,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개시된 이미지 및 파일'을 선택한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버튼을 클릭합니다.

    - 데이터 삭제가 완료되면 브라우저를 닫고 새로 여시기 바랍니다.


    [IE Edge]

    - 인터넷 익스플로어 브라우저 메뉴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 왼쪽 메뉴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항목을 선택합니다.

    - '검색 데이터 지우기'에서 '지울 항목 선택'을 클립합니다.

    - '시간 범위'를 '모든 시간'으로 선택하고,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을 선택한 후 '지금 지우기'버튼을 클릭합니다.

    - 데이터 삭제가 완료되면 브라우저를 닫고 새로 여시기 바랍니다.


    [참고] 마이크로 소프트 도움말

    https://support.microsoft.com/ko-kr/topic/%EC%BF%A0%ED%82%A4-%EC%82%AD%EC%A0%9C-%EB%B0%8F-%EA%B4%80%EB%A6%AC-168dab11-0753-043d-7c16-ede5947fc64d


    3) 모바일 기기에서의 재생 오류

    모바일 단말기에서 영상 재생 오류가 반복되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단말기 재부팅

    - 이용중인 매일경제TV의 모바일 웹 서비스 또는 앱 서비스에서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

    - 사용중인 단말기, 브라우저, 매일경제TV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 Q 생방송(on-air) 플레이할 때 소리만 나오고 영상이 안나와요.
  • A
    매일경제TV의 서비스는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 업데이트>
    - Google Chrome : https://www.google.com/chrome/
    - Internet Explorer Edge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internet-explorer.aspx

    ▶ Internet Explorer Flash Player 사용 중단 안내
    Adobe사의 Flash Player의 지원이 중단됨에 따라 더 이상 Flash Player를 통한 동영상 재생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Flash Player의 지원 중단은 모든 동영상 서비스에 해당되는 내용으로 매일경제TV의 서비스에서만 중단되는 것이 아닙니다.

    <브라우저 캐시 삭제>
    아래 안내된 방법을 참고하여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한 후 재이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Chrome]
    - 크롬 브라우저 메뉴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 왼쪽 메뉴의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을 선택합니다.
    - '개인정보 및 보안'의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선택합니다.
    - '기간'을 '전체 기간'으로 선택하고,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개시된 이미지 및 파일'을 선택한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버튼을 클릭합니다.
    - 데이터 삭제가 완료되면 브라우저를 닫고 새로 여시기 바랍니다.

    [IE Edge]
    - 인터넷 익스플로어 브라우저 메뉴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 왼쪽 메뉴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항목을 선택합니다.
    - '검색 데이터 지우기'에서 '지울 항목 선택'을 클립합니다.
    - '시간 범위'를 '모든 시간'으로 선택하고,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을 선택한 후 '지금 지우기'버튼을 클릭합니다.
    - 데이터 삭제가 완료되면 브라우저를 닫고 새로 여시기 바랍니다.

    [참고] 마이크로 소프트 도움말
    https://support.microsoft.com/ko-kr/topic/%EC%BF%A0%ED%82%A4-%EC%82%AD%EC%A0%9C-%EB%B0%8F-%EA%B4%80%EB%A6%AC-168dab11-0753-043d-7c16-ede5947fc64d

    3) 모바일 기기에서의 재생 오류
    모바일 단말기에서 영상 재생 오류가 반복되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단말기 재부팅
    - 이용중인 매일경제TV의 모바일 웹 서비스 또는 앱 서비스에서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
    - 사용중인 단말기, 브라우저, 매일경제TV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 Q 동영상(VOD)이 정상적으로 나오질 않을 경우
  • A

    매일경제TV의 서비스는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 업데이트>

    - Google Chrome : https://www.google.com/chrome/

    - Internet Explorer Edge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internet-explorer.aspx


    ▶ Internet Explorer Flash Player 사용 중단 안내

    Adobe사의 Flash Player의 지원이 중단됨에 따라 더 이상 Flash Player를 통한 동영상 재생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Flash Player의 지원 중단은 모든 동영상 서비스에 해당되는 내용으로 매일경제TV의 서비스에서만 중단되는 것이 아닙니다.


    <브라우저 캐시 삭제>

    아래 안내된 방법을 참고하여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한 후 재이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Chrome]

    - 크롬 브라우저 메뉴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 왼쪽 메뉴의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을 선택합니다.

    - '개인정보 및 보안'의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선택합니다.

    - '기간'을 '전체 기간'으로 선택하고,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개시된 이미지 및 파일'을 선택한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버튼을 클릭합니다.

    - 데이터 삭제가 완료되면 브라우저를 닫고 새로 여시기 바랍니다.


    [IE Edge]

    - 인터넷 익스플로어 브라우저 메뉴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 왼쪽 메뉴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항목을 선택합니다.

    - '검색 데이터 지우기'에서 '지울 항목 선택'을 클립합니다.

    - '시간 범위'를 '모든 시간'으로 선택하고,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을 선택한 후 '지금 지우기'버튼을 클릭합니다.

    - 데이터 삭제가 완료되면 브라우저를 닫고 새로 여시기 바랍니다.


    [참고] 마이크로 소프트 도움말

    https://support.microsoft.com/ko-kr/topic/%EC%BF%A0%ED%82%A4-%EC%82%AD%EC%A0%9C-%EB%B0%8F-%EA%B4%80%EB%A6%AC-168dab11-0753-043d-7c16-ede5947fc64d


    3) 모바일 기기에서의 재생 오류

    모바일 단말기에서 영상 재생 오류가 반복되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단말기 재부팅

    - 이용중인 매일경제TV의 모바일 웹 서비스 또는 앱 서비스에서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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