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이용 FAQ

자주 질문하시는 내용들을 찾아 보고 내용이 없을 경우 1:1 문의를 이용해주세요

  • Q 이미 로그인을 했는데 로그인 하라는 메세지가 계속 나옵니다.
  • A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6.0을 사용하시는 경우, 간혹 다시 로그인 하라는 메세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익스플로러 버전을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권장 익스플로러 버전 8.0)


    *. 익스플로러 업그레이드 방법
    1) 인터넷 메뉴 중 도구를 누르고 도구 메뉴 중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2) 인터넷 옵션 중 개인정보를 누르면 고급 버튼이 있습니다. 고급버튼을 누르고 자동 쿠키 처
    리 덮어쓰기 체크하고 항상 세션에 쿠키 허용 체크를 합니다.
    그래도 로그인 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사용자정의 설정을 보
    통에서 낮음으로 바꿉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Q 회원가입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A

    상단 우측에 있는 회원가입 메뉴를 클릭하시면 가입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 Q 회원가입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A

    매일경제TV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매일경제TV는 모든 게시물(댓글 포함)을 실명확인 후 작성하고 있습니다.

    또, 매일경제TV에서 제작한 다양한 프로그램(VOD)을 보시려면 로그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뉴스 제외. 뉴스는 회원가입 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무료로 이루어지며, 가입 시 뉴스레터, SMS서비스 등의 수신 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Q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었습니다.
  • A

    아이디를 잊으신 경우, 주민등록번호/아이핀을 통해 아이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분실 시에는 회원 가입 시 입력한 정보들이나 본인 확인의 절차를 거쳐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비밀번호 찾기를 하였는데 임시 비밀번호가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 A

    등록된 비밀번호 질문과 힌트를 입력하여 자동 임시 비밀번호 찾기를 하였을 경우,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의 메일 주소/휴대폰/신용카드나 범용인증서로 본인 확인 후 직접 고지 등의 방법으로 임시 비밀번호가 발급되고 있습니다.


    저희가 제공한 방법으로 임시비밀번호 발급이 불가능하신 경우 jihok@mbn.co.kr로 회원정보 ( ID , 주민번호 발급일자, 연락처 )를 보내주시면 회원정보 확인 후 보내주신 메일로 임시비밀번호 재지정해 드립니다.(개인정보도용 방지를 위해 직접 연락을 통해 회원 당사자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 아이디, 비밀번호가 정확한데 로그인이 안됩니다.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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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 업데이트>

    - Google Chrome : https://www.google.com/chrome/

    - Internet Explorer Edge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internet-explorer.aspx


    <브라우저 캐시 삭제>

    아래 안내된 방법을 참고하여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한 후 재이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Chrome]

    - 크롬 브라우저 메뉴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 왼쪽 메뉴의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을 선택합니다.

    - '개인정보 및 보안'의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선택합니다.

    - '기간'을 '전체 기간'으로 선택하고,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개시된 이미지 및 파일'을 선택한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버튼을 클릭합니다.

    - 데이터 삭제가 완료되면 브라우저를 닫고 새로 여시기 바랍니다.


    [IE Edge]

    - 인터넷 익스플로어 브라우저 메뉴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 왼쪽 메뉴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항목을 선택합니다.

    - '검색 데이터 지우기'에서 '지울 항목 선택'을 클립합니다.

    - '시간 범위'를 '모든 시간'으로 선택하고,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을 선택한 후 '지금 지우기'버튼을 클릭합니다.

    - 데이터 삭제가 완료되면 브라우저를 닫고 새로 여시기 바랍니다.


    [참고] 마이크로 소프트 도움말

    https://support.microsoft.com/ko-kr/topic/%EC%BF%A0%ED%82%A4-%EC%82%AD%EC%A0%9C-%EB%B0%8F-%EA%B4%80%EB%A6%AC-168dab11-0753-043d-7c16-ede5947fc64d

  • Q 회원 탈퇴를 하고 싶습니다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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