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 지난해 6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만 남부에 위치한 새너제이에서 열린 ‘SK이노베이션 글로벌 포럼’ 기조연설에서 SK이노베이션의 그린 포트폴리오(Green Portfolio) 구축 방향과 사업모델 혁신 의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3조383억 원의 사회적가치를 창출했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125% 증가한 수치입니다.

사회적가치는 ▲자원소비, 환경오염과 관련된 환경공정 및 제품·서비스 등을 평가하는 '환경성과' ▲고용·배당·납세를 측정하는 '경제간접 기여성과' ▲노동, 동반성장, 사회공헌, 기부, 봉사활동을 포함하는 '사회성과'로 나눠 측정합니다.

작년 성과를 영역별로 살펴보면 '환경성과'는 2018년 사회적가치 측정을 시작한 이래로 역대 최고 수준을 달성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배터리 소재 중심의 그린 포트폴리오 혁신 및 3년 연속 온실가스 감축으로 전년 대비 11% 개선된 △8천519억 원의 사회적가치를 창출했습니다.

'경제간접 기여성과'는 전년 대비 74% 증가한 3조7천268억 원, '사회성과'는 전년 대비 5% 감소한 1천634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작년부터 미국, 유럽, 중국 등 해외사업장을 대상으로 사회적가치를 처음 측정해 5천277억 원의 성과를 거뒀습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은 "사회적가치 및 ESG 성과를 지속적으로 시현해 시장과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를 확보해 갈 것"이라며 "이를 위한 '카본 투 그린(Carbon to Green)' 파이낸셜 스토리 전략의 실행력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현연수 기자 / ephalo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