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10일 리서치센터를 통해 WM 고객 지원에 초점을 둔 새로운 리서치 자료의 발간을 개시했습니다.

KB증권은 앞서 지난해 10월 리서치센터 투자컨설팅부에 종목컨설팅팀을 신설하는 등 WM고객 리서치 지원 강화를 위해 조직 정비와 인력 충원을 진행해왔습니다.

투자컨설팅부가 WM영업과 고객을 주요 대상으로 발간하는 새로운 자료의 명칭은 'NFT('N'ew&'F'ast 'T'actic by 투컨)'입니다.

새롭고(New), 빠르고(Fast) 전략적인(Tactic) 정보를 개인투자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전달하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리포트 내용은 △슬기로운 투자, 이 종목으로 △오늘의 종목 리포트 서머리(Report Summary) △순간포착, 테마 이슈 △오늘의 종목 이슈 등 상황에 따라 가변적으로 구성됩니다.

'슬기로운 투자, 이 종목으로'에서는 WM 영업직원들이 고객에게 추천해줄 만한 유망 종목을 제시합니다.

리서치센터의 기존 추천종목을 기반으로 단기적인 관점에서 WM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종목(커버리지 외의 종목)까지 범위를 확대, 시장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종목을 추천할 계획입니다.

'오늘의 종목 리포트 서머리'는 리서치센터 발간 자료 중 시장에서 관심을 끌거나 이슈가 있는 종목, 그리고 상승 여력에 주목할 만한 종목을 중심으로 최신 발간 자료의 내용을 요약하여 전달합니다.

주요 리서치 보고서의 포인트를 쉽게 풀어서 간략하고 명확하게 전달하고 고객의 리서치 자료 이해도와 활용도를 높인다는 점이 핵심입니다.

'순간포착, 테마 이슈'에서는 장중 테마 또는 이슈와 관련해 내용 요약과 추천 종목 리스트를 제시합니다.

이를 통해 개인투자자들은 시장·주도주 따라잡기에 활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종목 이슈'는 이벤트 발생에 따른 종목 또는 업종의 급등락 시 코멘트를 적시에 전달합니다.

해당 이슈에 대해 WM영업직원과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리서치를 파악하고 대응하기 위해서입니다.

임상국 KB증권 투자컨설팅부장은 "WM고객의 리서치 컨텐츠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유튜브, 앱, 챗봇 등을 통한 기존 컨텐츠 전달 채널 확대뿐 아니라 WM고객의 가독 편의, 투자 결정, 수익 증대를 염두에 두고 기획하며, 가공한 새로운 컨텐츠도 다양하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