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상반기 임원 워크샵’에서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이 강평을 마무리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전사 차원의 고객 경험(CX, Customer eXperience) 혁신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신한카드는 지난 7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2022년 상반기 임원 워크샵'에서 이와 같은 내용을 전 임원이 공유했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신한카드는 뉴노멀 시대를 맞아 고객이 추구하는 가치·행태·속도가 크게 달라지고 있는 바 카드 본업부터 신사업 영역에 이르는 경계없는 CX 혁신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열정적 고객(Customer)'과 '최고 수준의 협력(Cooperation)', '비전 달성(Championship)'이라는 3C 키워드를 통해 CX 혁신을 앞세워 일류 플랫폼 도약 의지를 다졌습니다.

신한카드는 온·오프 고객경험 품질 등 전사 변화 관리를 주도할 CX혁신팀을 비롯해 부서 · 본부 간 영역을 뛰어넘는 프로젝트 등 전사 단위의 핵심 이슈 해결을 위한 싹(S.A.Q) 조직 구조도 최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날 워크샵에서 "그 어느 때보다 변동적이고 복잡하며 불확실하고 모호한 뷰카(VUCA) 환경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보다 공격적으로 돌파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 이호준 기자 / nadahojun@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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