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디지털 전환 속도 높여 빅테크에 견줄 수 있어야"

['2022년 출발 전사경영전략회의'에서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디지털 전환의 속도를 높여 빅테크와 견줄만한 마케팅 혁신을 이뤄내자고 주문했습니다.

교보생명은 지난 7일 열린 '2022년 출발 전사경영전략회의'에서 신창재 회장이 이 같이 말했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신 회장은 "빅테크와 플랫폼 기업이 보험과 헬스케어 시장에 뛰어들고 있고, 전통 금융사와 플랫폼 기업이 서로 협력하면서 경쟁하는 '협쟁'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빅테크 이상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공격과 방어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교보생명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신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가입·지급·고객불만 처리 등 보험 비즈니스 핵심 업무 프로세스를 시간·비용·편의성 측면에서 획기적으로 혁신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 회장의 이 같은 주문은 디지털 전환의 속도를 높여 미래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고, 빅테크 못지않게 업무 프로세스를 빠르고 정확하게 혁신해 '양손잡이 경영'을 가속화하겠다는 의지로 보입니다.

또한 신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부서 간 경계를 허물고 빠른 혁신으로 성장을 촉진하는 '애자일(Agile) 조직'이 돼야 한다고도 강조했습니다.

신 회장은 "고객 중심의 애자일 조직으로 고객 니즈와 시장 변화에 신속·유연하게 대응하며, 환경 변화에 따라 기존 사업을 바탕으로 사업 방향을 전환하는 '피보팅(Pivoting)'이 가능하도록 변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그는 "혁신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조직원들의 혁신 몰입도를 높이는 혁신문화 조성이 필요하다"며, "본사 부서의 '워크 다이어트'를 통해 조직원의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하고, 한정된 업무 시간을 핵심 업무에 집중하게 해 직무 몰입도와 업무 생산성을 제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이호준 기자 / nadahojun@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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