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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맥스그룹이 오늘(4일) 창립 30주년을 맞아 화장품 제조자브랜드개발생산(OBM) 사업 확장과 건기식 사업 확대를 통해 '매출 3조 원'을 달성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코
스맥스는 한국·중국의 온라인 시장 집중 공략과 개별인정형 소재 매출 확대에 주력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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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맥스 그룹은 올해 경영 키워드로 △세계 최고의 연구소를 만들자 △사업 체질을 디지털로 전환하자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자 등 세 가지를 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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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맥스그룹은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해 연말 R&I센터 조직 개편을 단행했습니다.
15개 연구실 체제로 운영하던 코
스맥스 R&I센터는 전문적 기술 융합을 위해 상위 조직으로 5개 연구소를 신설했습니다.
또 코
스맥스그룹은 마이크로 브랜드 고객사와 개인 맞춤형 화장품 시장을 겨냥한 디지털 전환에도 집중합니다.
특히 구매 발주 자동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맞춤형 화장품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핵심 과제로 내세웠습니다.
OBM 사업 본격화를 통한 소비자 접근성 강화도 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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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맥스는 브랜드·콘텐츠 전략팀을 신설해 화장품 사업을 원하는 고객사들에게 전문적인 브랜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병만 코
스맥스 대표는 "코
스맥스는 제조자개발생산(ODM) 사업 고도화와 OBM 육성을 통해 미래 기업 가치를 극대화해 뷰티·헬스 종합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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