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창업 교육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한 ‘ACE 아카데미’ 성료

부산광역시, 부산테크노파크와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는 2020년부터 진행해온 부산시 창업 교육 생태계 저변확대를 위한 4차 산업혁명대비 미래교육 ‘ACE(Accelerating, Coworking, Entrepreneurship)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습니다.

ACE아카데미는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급격한 교육환경 및 산업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미래진로의 변천, 에듀테크와 스타트업, 미래교육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부산시 관내 중·고등학교 교장, 교감, 진로담당교사,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기획됐다는 설명입니다.

2020년부터 진행된 부산시 ACE아카데미는 부산시 교육청과 협업 1차년도에 부산시 관내 34개 특성화고등학교 교장 및 교감이 참석하여 고등학교 특화 창업교육 운영 방향에 대한 의미있는 의견을 나눴고, 2021년에는 개별학교로 확산되어 해운대관광고등학교, 동래원예고, 동현중학교 등 교육 현장에서 600명 이상이 참여하여 창업 교육의 새로운 시각확장과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경제분야 베스트셀러 ‘변종의 늑대’저자이자 창업생태계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 김영록 대표는 “COVID-19로 도래할 미래가 조금 일찍 다가왔다고 생각한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는 AI, 블록체인 등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들이 세계를 바꿔나가는 시대.” 라고 말하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 변화의 시작을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가 함께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는 2022년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혁신 창업대학 한국형 미네르바유니버시티 ‘Next Challenge University(NCU)’의 개교를 앞두고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