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캠퍼스·강화캠퍼스에서 신입생 299명 선발…삶 설계하는 Life DESIGN 교육 앞장

안양대는 2022학년 정시모집에서 안양과 강화 2개 캠퍼스 28개 학과, 신입생 299명을 모집한다(수시 미충원 인원 미포함). 정시전형은 수능위주 선발로 수능 100% 전형을 나군과 다군에서 모집합니다.

단, 나군의 신학과, 기독교교육과, 유아교육과에서는 면접 10%가 반영(수능 90%)되고, 실기/실적위주 스포츠지도학과는 실기 70%(수능 30%), 실용음악과는 실기 90%(수능 10%), 다군의 실기/실적위주 공연예술학과, 음악학과는 실기 90%(수능 20%)가 반영됩니다.

정원 외 전형은 수시에서 미충원 인원이 있을 시 학생부교과전형으로 선발합니다. 농어촌학생 특별전형, 특성화고교 졸업자 특별전형, 기회균형 특별전형,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특별전형이 포함되며 기회균형 특별전형은 검정고시 합격자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역별 반영비율은 인문·사회·예체능계열(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 공연예술학과, 음악학과, 스포츠지도학과, 실용음악과) 국어 40%, 영어 30%, 사회/과학/직업 탐구영역 중 최고점 1과목이 30% 반영됩니다.

자연과학・공학・예체능계열(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화장품발명디자인학과, 게임컨텐츠학과) 수학 40%, 영어 30%, 사회/과학/직업 탐구영역 중 최고점 1과목이 30% 반영됩니다.

또한 자연과학・공학・예체능계열(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화장품발명디자인학과, 게임컨텐츠학과)은 수학 미적분, 기하 선택 시 10%의 가산점이 있습니다. 한국사는 성적반영은 없으며 영어 영역은 등급별 환산 점수를 반영합니다.

원서접수는 2021년 12월 30일부터 2022년 1월 3일 18시까지 5일간입니다. 합격자 발표는 2022년 2월 8일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양대학교 장석우 입학처장은 “꿈과 미래를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수험생분들을 진심으로 응원하며, 지난 73년간 수도권 명문사학으로 안양과 강화 두 곳 캠퍼스에서 인성과 창의를 겸비한 아름다운 리더를 양성하고 있는 안양대학교와 함께 더욱더 성장하고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삶을 설계하는 Life DESIGN 교육으로 K-웨이브·메타버스 시대 선도

안양대학교는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강소대학’이라는 비전을 구현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미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교육혁신을 통한 아름다운 리더 양성’을 교육 목표로 삼고, 대학구성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정진하고 있습니다.

안양대는 2017년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ACE+)에 선정된 이후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이 되었으며, 이어 2019년 대학혁신지원사업에도 선정되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아울러 2021년 교육부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도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습니다. 이를 통해 대학혁신지원사업과 인문한국플러스 사업(HK+) 등 대학의 굵직한 정부지원 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함으로써 고등교육기관으로서 신뢰를 굳건히 다졌습니다.

안양대는 ‘삶을 설계하는 대학, Life DESIGN 모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교육 중심의 명문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힘찬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Life DESIGN 교육 모형의 핵심은 맞춤형 교육체계를 통해 학생들이 대학교육 4년 과정을 끝마치면 자신의 삶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하자는 것입니다.

안양대의 학사 제도는 심화전공, 연계전공, 자기설계전공, 자기설계부전공으로 나뉩니다. 재학생은 재학 동안 주전공 외 심화전공, 자기설계전공, 부전공, 복수전공, 연계전공 중 하나를 이수하면 졸업할 수 있습니다.

안양대는 이와 함께 학생들에게 다양한 전공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폭넓은 전과제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전과는 사범계열과 예술학부 등 일부를 제외한 전체 학과에서 가능합니다. 학과별로 입학정원의 50% 이내에서 전과할 수 있습니다. 안양캠퍼스와 강화캠퍼스 간 전과도 가능하며, 주야간 전과도 허용하고 있습니다.

2022년 안양대 정시모집의 가장 큰 관심사는 K-웨이브를 주도할 문화-스포츠 콘텐츠 학과와 메타버스(Metaverse) 시대를 이끌 미래형 첨단 신설 학과들입니다. K-웨이브를 주도할 문화-스포츠 콘텐츠 학과로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와 실용음악과(강화캠퍼스), 스포츠지도학과(강화캠퍼스)를, 메타버스 시대를 이끌 미래형 첨단학과로는 신설된 AI융합학과, 게임컨텐츠학과(강화캠퍼스)와 스마트시티공학과(강화캠퍼스)를 신설했습니다.

안양대는 또한 다양한 교내외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강화캠퍼스 전 학과를 대상으로 신입생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우선 신입생 단과대별 수석 장학생에게는 4년간 등록금을 전액 지원하며, 신입생 성적우수자에게는 1년간 등록금을 반액 지원합니다.

특히 강화캠퍼스는 그 외에도 전체 학과의 신입생 모두에게 입학 시 백만 원을 지원하고 기숙사비도 50% 감면해주기로 했습니다. 2020년 기준 안양대학교의 1인당 평균 장학금은 339만 원이며 등록금 대비 장학금 비율은 44.8%에 이릅니다. 한편 안양대는 안양캠퍼스에 캠퍼스 내 기숙사를 신축해 원거리 학생들의 편의를 도울 예정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