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가 E
SG 경영을 가속화해 고객, 환경,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 도약합니다.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2일 이사회에서 E
SG 위원회 발족을 의결했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이사회 산하의 E
SG 위원회는 주요 E
SG 안건을 심의·의결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구입니다.
위원회는 정성필 대표이사와 사외이사 3인 등 총 4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위원회 구성원들은 E
SG 경영의 필요성에 동감하고 핵심사업 중심으로 E
SG 활동을 확대해나가는 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위원회 외에도 경영진 중심의 E
SG 협의체, 실무진 중심의 E
SG 실무협의체 등을 결성해 체계적인 E
SG 경영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CJ프레시웨이의 E
SG 전략은 건강한 사회와 안전한 환경을 위해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것을 지향합니다.
이에 따른 E
SG 핵심가치는 사업 연관성을 고려해 건강한 식문화, 지속가능한 유통으로 정했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목표는 친환경 경영 확대 , 사회적 리더십 확보, 미래 성장동력 확보입니다.
CJ프레시웨이의 E
SG전략은 새 비전인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와 일맥상통합니다.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는 식문화 트렌드와 사업환경에 최적화된 토탈 밀&비즈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사업 성공에 기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밀&비즈 솔루션을 바탕으로 대체육, 비건 등 친환경 식재료 활용한 메뉴 개발, 점포 환경 및 안전관리 노하우 제공, 물류 시스템 최적화 등을 추진하고,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고객사와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입니다.
CJ프레시웨이는 내년을 E
SG 실행기반 조성의 원년으로 삼고, 조직별 E
SG 전략 과제를 발굴해 2030년까지 전 사업영역에 걸쳐 E
SG를 내재화할 예정입니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E
SG 위원회 발족을 계기로 구성원 모두가 E
SG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주도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것"이라며 "내부 구성원뿐만 아니라 협력사, 고객사까지 E
SG 경영 생태계를 확장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는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 거듭나겠다"고 말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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