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이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SSG닷컴과 공동마케팅 협약을 맺고 식품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친환경 먹거리와 연계한 ESG 캠페인도 공동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풀무원식품은 어제(16일) 서울 공평동 SSG닷컴 본사에서 풀무원식품 천영훈 영업본부장, SSG닷컴 황운기 상품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식품 시장 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친환경 캠페인 협업을 지속해온 양사가 온라인 식품 시장에서 ESG를 선도하는 파트너로 발돋움하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ESG 기반 식물성 지향 식품과 동물복지 제품 지속 확대를 통한 '친환경 가치 극대화' △풀무원 공식 브랜드관 론칭 및 온라인 맞춤형 상품 개발을 통한 '성장 확대' △구매 데이터 공유 및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을 위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협업'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풀무원은 첫 협력 사업으로 20일 SSG닷컴에 공식 브랜드관을 엽니다.

풀무원은 이 브랜드관을 통해 풀무원의 단독 상품과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양사가 함께 준비한 라이브 커머스와 ESG 캠페인도 소개할 계획입니다.

풀무원과 SSG닷컴은 공식 브랜드관 신설을 기념하여 31일까지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천영훈 풀무원식품 B2C영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온라인 식품 시장 성장을 함께 이끄는 동시에 친환경 활동을 적극 추진하여 온라인 식품 시장에서 ESG 가치를 널리 확산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