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차량등록사업소의 AI 기반 챗봇 서비스 ‘까봇’ 안내 (사진=오산시 제공)
[오산=매일경제TV] 경기 오산시 차량등록사업소가 365일 24시간 민원응대가 가능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서비스 ‘까봇’을 오늘(16일)부터 운영합니다.

‘까봇’은 오산시 캐릭터인 ‘까산이’와 ‘챗봇’의 축약형으로 자동차등록 관련 전반에 대한 민원상담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등록뿐 아니라 이륜차, 건설기계, 의무보험, 검사, 취등록세 안내 등 120여종의 질문에 대해 실시간으로 답변 받을 수 있습니다.

오산시 차량등록사업소는 대기민원 및 전화상담 과부하로 전화응대가 바로 안 되거나 업무시간 외 문의사항 등 민원 불편사항을 개선하고자 지난 10월부터 챗봇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민원인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토대로 모바일, 웹으로 실시간 즉시 상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까봇’을 통해 차량등록 민원상담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오산시 차량등록사업소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까봇’ 아이콘을 클릭하면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강인묵 기자 / mkkim@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