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2017년 11월 공개한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1억 뷰를 돌파했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11일 밝혔습니다.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0시 51분께 조회수 11억 건을 넘겼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14억 뷰를 돌파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3억 뷰를 기록한 'DNA'·'다이너마이트'(Dynamite)에 이어 네 번째 1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습니다.

'마이크 드롭'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표한 '러브 유어 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동명 수록곡을 DJ 스티브 아오키가 리믹스했습니다.

공개 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뒤 10주 연속 차트에 머무르며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또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를 배경으로 화려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인 효과가 곁들여져 호평을 받아왔습니다.

[조문경 기자 / sally3923@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