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 산림바이오 연구협력 MOU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이 9일 ‘산림바이오ㆍ천연물 산업의 활성화 및 연구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경과원 제공)
[수원=매일경제TV]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원장 엄창용)과 오늘(9일) '산림바이오· 천연물 산업의 활성화 및 연구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식은 강원도산림과학원 엄창용 원장과 경과원 이종석 바이오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원 바이오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산림생명자원의 확보와 이용 기반 구축, ▲산업화를 위한 제품화 지원,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정보교류 등에 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엄창용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 원장은 “높은 수준의 연구역량과 최첨단 연구장비를 갖춘 경과원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의 노하우를 공유해 북부권 산림바이오산업의 혁신적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종석 경과원 바이오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강원도의 풍부한 산림자원 확보와 기능성이 규명된 자원의 안정적 공급이 기대된다”며 “향후 경기도 내 천연물 관련 기업 제품화 지원과 국내 자생식물의 고부가가치 자원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과원 소재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 손세준 기자 / mksseju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