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웨이브 컬처 스페이스’ 콘셉트…‘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 분양

H&B·F&B·명품 편집샵 등 맞춤형 MD 구성
국내 최초 캐스케이드형 설계 도입, 상징적 시설 조성
주변 상권 접근성 우수…2023년 2월 입점 예정

‘펜트힐 캐스케이드’ 조감도 (사진=피알메이저 재공)
[매일경제TV] 유림아이앤디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106번지 일원에서 고급 상업시설 ‘펜트힐 캐스케이드’를 분양한다고 밝혔습니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은 지하 7층~지상 18층 복합주거시설 건물 지하 3층~지상 3층, 총 6개 층 규모로 조성됩니다. 함께 들어서는 고급 주거시설 ‘펜트힐 캐스케이드’ 130가구 분양에 수요자가 몰린 만큼 상업시설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편입니다.

상가가 들어서는 강남구 논현동 일대는 각종 기업과 고급 주거타운이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함께 조성되는 상층부 주거시설 고정 수요를 확보한데다 청담동·신사동 등 다른 강남 주요상권 접근성도 우수해 추가 수요가 예상됩니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는 ‘뉴웨이브 컬처 스페이스’ 콘셉트가 적용돼 층별로 각기 다른 테마로 이뤄져 있으며, 소비 공간이 아닌 머무르고 싶은 복합문화공간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지하 3층에는 프라이빗 테라피룸 등이 포함된 고급 스파 시설에서 아쿠아웨이트·아쿠아스피닝·크라이오테라피 등 각종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지하 2층에는 성형외과·피부과 등 병원과 에스테틱·스킨케어 업종, 지하 1층은 ‘일마레 프리미엄’ 등 식음료(F&B) 특화시설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지상 1층은 부티크 명품편집샵과 카페 등 럭셔리 MD, 2층은 유명 쉐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3층은 와인바와 루프탑펍 등을 유치할 계획입니다.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도 도입됩니다. 단지 내 상업시설을 폭포 형태로 배치한 캐스케이드 설계가 국내 최초로 적용되고, 층마다 다른 MD를 조성한 테라스를 배치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유시영 유림아이앤디 회장은 “리치벨트로 평가받는 논현동 일대의 구매력 높은 소비층을 겨냥해 외관부터 MD 구성까지 꼼꼼하게 계획했다”며 “주 이용객의 니즈를 반영해 강남 소비문화를 선도할 하이엔드 상업시설로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145-8번지(9호선 삼성중앙역 5번 출구)에 마련됐으며 사전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입점은 2023년 2월 예정입니다.

[손세준 기자 / mksseju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