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기업들의 다양한 노력이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정해정 MK 인터내셔널 회장의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정 회장은 얼마전 UNDP(유엔개발계획) 산하 남아프리카가 주최한 온라인 화상회의 개막식에 특별 연사로 초청받아 아프리카 지역에 대한 인프라와 교육, 의료 및 농업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정 회장은 특히 투자 촉진 및 지속 가능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 자금 조달을 위한 이해 관계자들의 협력을 당부하는 한편, 5G 통신과 AI, 전자결제와 보안시스템 등 ICT 기반의 디지털 전략을 시급히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MK 인터내셔널이 지난 4년간 추진해온 공항, 지하철, 주택 등 인프라 개발과 농업, 태양열, 풍력 및 재생에너지 분야의 국제 비즈니스 참여 경험을 소개하면서 UNDP 남아프리카가 설계한 SDG 투자 맵(Map)의 성공적인 역할과 상호 이익 증진을 위한 파트너십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MK 인터내셔널은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마스크와 장갑, 손 소독기, 진단키트 등 고품질 개인보호 장비를 확보해 국내외에 공급하면서 저개발국을 위한 수자원 정화시설 수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