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M M-PRINT GFW CITYLIFE LUXMEN 매경이코노미 MBN골드 MBN 매일경제
로그인|회원가입 |시청자 게시판
종목검색
  • 종목검색
  • 통합검색

헤드라인

광고
프로그램 바로가기
프로그램 바로가기 닫기
가나다순 카테고리순
> 뉴스 > 기사
기사목록|||글자크기 
`요즘 저축은행 달라졌어요`…이미지 변신중
기사입력 2020-09-30 09:01
  • 기사
  • 나도 한마디
공유하기 
[사진 제공 = 저축은행중앙회]
올해 5월부터 저축은행이 브랜드를 알리는 목적의 TV광고가 전격 허용됨에 따라 저축은행이 소비자의 시선을 끄는 광고로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 중이다.


30일 저축은행업계에 따르면 저축은행중앙회는 배우 김갑수를 앞세워 '저축은행이 항상 내 편'이라는 의미를 전달 중이다.

김갑수가 가진 신뢰와 믿음 그리고 든든함을 저축은행과 함께 전달하는 것이다.


페퍼저축은행은 이달부터 배우 오대환을 앞세워 보이는 '금융이 페어(Fair) 퍼펙트(Perfect)' 영상을 TV를 통해 송출했다.

서민금융회사로서 높은 금융의 벽을 허물고 최고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페어하게 퍼펙트하게'라는 문구를 내세웠다.

10월에는 배우 최정우가 출연하며 시청자에게 그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웰컴저축은행은 시각장애인을 앞세운 사회공헌활동으로 TV광고 영상을 내놨다.

지난해 '런포드림(Run for dream)'이란 꿈테크 프로젝트로 홀로 달릴 수 없는 시각장애인이 그리스 국제 마라톤 대회에서 완주하며 꿈을 이루는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TV광고로 담았다.

웰컴저축은행은 꿈테크 프로젝트를 위해 웰컴드림글래스(WELCOME dream glasses) 제작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서민의 꿈을 이루기 위해 웰컴저축은행도 함께 달린다는 뜻을 담고 있다.


유튜브도 적극 활용 중이다.

OK저축은행은 자사의 캐릭터 읏맨을 활용해 재미난 영상으로 전 연령에 걸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전래동화를 각색한 읏맨 무빙툰 시리즈를 포함해 다양한 볼거리가 담긴 읏맨 채널은 구독자 24만명을 넘어섰다.


SBI저축은행은 지난해 인기가요 '요요미'를 앞세워 유명 트로트 음악을 개사한 저축가요로 인기를 구가했다.

저축가요 시리즈의 누적 조회수는 1000만건을 넘어선 가운데, '당신은 모으실꺼야' 뮤직비디오는 660만 조회수를 넘기며 여전히 큰 인기를 끄는 중이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단순히 금융상품을 판매하는 곳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이 요즘의 저축은행 트렌드"라며 "저축은행을 한번 이용한 고객이 계속해서 다른 고객에게 저축은행의 장점을 소개하는 선순환 구조가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종헌 기자 cap@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목록|||글자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