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없는 편의점 이용 환경 구축" GS25, 전국 점포에 점자안내문 부착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안내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GS25는 포항 전 지역 86개점에 이어, 전국에 있는 시각장애인 시설 42개의 반경 1km 내에 있는 144개점을 ‘시각장애인 점자 배려점포’로 우선 선정했습니다.

GS25는 230개 점포에서 운영되는 'GS25 시각장애인 점자 배려점포'에서 점자 안내 스티커를 부착하고 일반 고객 인식 개선을 위한 안내 포스터를 비치할 예정입니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GS25는 실제 사용자인 시각장애인의 입장에서 표준규격에 맞는 정확한 점자안내문을 제공하기 위해 포항에 위치한 사단법인 경북 시각장애인연합회의 도움을 받아 수차례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또 이 과정에서 패션과 뷰티에 관심이 많은 20대 시각장애인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GS리테일의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 수유점을 테스트점포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GS리테일은 편의점에 이어 H&B스토어 랄라블라에도 건강식품, 비타민, 바디용품, 헤어제품, 마스크팩, 선케어 등의 카테고리별 점자안내문을 부착하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적절한 쇼핑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김시연 GS리테일 사회공헌 담당자는 "포항지역 GS25에서 최초로 시작된 점자안내문 부착 활동이 실제 시각장애인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전국적으로 확대 운영된다"며 "앞으로도 GS리테일은 장애를 가진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고 쇼핑을 즐기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